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은성수 “금융시장 비상점검체계 유지…공매도 제도개선 연내 마무리 노력”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11-06 16:01

위원장 주재 금융시장 상황 점검회의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금융시장상황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금융위원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은성수닫기은성수기사 모아보기 금융위원장은 6일 “미국 대선 관련 소송 진행 상황 등 대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요인이 있는 만큼 경계심을 갖고 비상점검체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미국 대선 영향을 점검하기 위한 ‘금융시장 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말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미국 대선 관련 상황과 전망, 글로벌 금융시장 및 국내 금융시장 동향을 점검했다.

은 위원장은 “시장안정 노력과 함께 이번 정기국회에서 불법공매도 처벌 강화 등 법 개정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입법 노력을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시장조성자 제도개선, 개인 공매도 기회 확대, 기업공개(IPO) 제도개선 방안 등도 연내 마무리하는 등 자본시장이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은 위원장은 또 최근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세자릿수를 나타내고 있어 향후 금융시장 불안요인이 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금융기관 콜센터 등에 대해 금융위가 방역지침을 안내했으나 일부 센터 등에서 최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

은 위원장은 “금융권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의 예방을 위해 금융위, 금감원, 협회 등 관계기관이 협력해 각별히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