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HDC현대EP 신임 대표이사에 정중규 부사장 선임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9-28 18:02

정중규 HDC현대EP 신임 대표이사. /사진=HDC그룹.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HDC그룹은 다음 달 5일부로 HDC현대EP 대표이사에 정중규 부사장을 선임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HDC현대EP는 최근 당진공장을 증축하고 인도 첸나이 2공장을 준공하는 등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에너지산업 분야 핵심 소재의 생산기반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이와 함께 작년에는 종이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에코바이오플라스틱코리아(EBPK)의 지분을 인수해 친환경 소재 사업의 신규 판로를 개척했으며, 화재 안정성을 갖춘 건축용 단열재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정중규 HDC현대EP 신임 대표이사는 GM코리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화학기업인 듀폰과 바스프 등에서 근무했으며, 2015년 바스프와 코오롱의 합작사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공동대표를 역임하고 최근까지 바스프 아시아 사업전략 컨설팅 담당으로 근무했다. 석유화학 분야에서의 20년 경력을 바탕으로 HDC현대EP의 신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정 신임 대표는 “자동차 분야 복합PP(폴리프로필렌) 국내 시장점유율 1위라는 안정적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성과를 이뤄가겠다”며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친환경 사업을 본격화하고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