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H–KOMEA ‘러시아 조선해양․수산 산업단지 개발 협약’ 체결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9-23 17:26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3일 경남 진주시 소재 LH본사에서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과 ‘러시아 조선해양·수산 산업단지 개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정부는 자체적으로 선박을 건조하기 위해 2015년부터 현지에서 선박을 건조하는 외국기업에게 관세 혜택을 부여하는 등 외국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극동지방 조선소의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현지내 상선․어선 건조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번 협약은 LH의 산업단지·도시·주택 개발사업 역량과 KOMEA의 조선해양산업 경험과 기술력,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연계함으로써 러시아 산업정책 및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국내 관련 기업의 러시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 러시아 현지 진출전략, 전문지식, 네트워크 등 정보공유 △ 현지 정부 및 관계기관과 협조체계 구축 △ 시범사업 발굴 및 실행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삼 LH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러시아 조선해양·수산 산업단지 개발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LH는 국내 기업이 안정적으로 러시아에 진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국내 최대 건설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