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SG닷컴, '쓱페이' 사업 통합 운영…"결제 데이터로 경쟁력 강화"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6-01 11:44

사진 = SSG닷컴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SSG닷컴이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쓱페이)를 품었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 등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SSG닷컴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SSG닷컴은 신세계아이앤씨로부터 SSG페이 사업 부문을 양수받아 운영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SSG페이 간편결제 시스템을 사이트에 구현해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오프라인 구매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SSG페이는 기존 SSG닷컴 고객층을 흡수하고 결제 접근성을 강화하는 측면에서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케팅 역량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기존 진행하던 마케팅 방식에 '데이터'적 요소를 결합해 더 정교하고 고도화 된 마케팅을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이 보유한 구매 데이터에 SSG페이 결제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맞춤형 및 개인화 마케팅을 펼쳐 서비스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다.

SSG닷컴은 이번 통합으로 자체 마일리지 'S머니', 'S포켓'을 SSG페이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로 일원화해 운영한다. 'SSG머니'는 SSG닷컴을 비롯해 전국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1만여 개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SSG닷컴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마일리지가 'SSG머니'로 전환되며 사용처가 대폭 늘었다. SSG닷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돼 고객 혜택이 더 커졌다.

또한, SSG닷컴은 결제 화면에서 'SSG페이 결제하기'를 최상단에 배치해 별도 어플리케이션 실행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웹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편결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우정 SSG닷컴 대표는 “SSG닷컴의 이커머스 사업 역량과 SSG페이의 혁신적 핀테크 서비스를 결합해 독보적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고자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온라인 사업 경쟁력을 높여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