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020 한국금융미래포럼]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 "핀테크-금융사 협업 핵심은 현실성"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5-20 17:32 최종수정 : 2020-05-25 08:20

고객 인사이트 중요

20일 오후2시 은행회관 2층에서 열린 '2020 한국금융미래포럼 : 데이터 금융혁신 길을 찾다'에서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과 연사들이 패널토론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20일 오후2시 은행회관 2층에서 열린 '2020 한국금융미래포럼 : 데이터 금융혁신 길을 찾다' 패널토론에서 금융회사가 바라보는 바람직한 스타트업 대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 본부장은 이같이 밝혔다.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은 '2020 한국금융미래포럼 : 데이터 금융혁신 길을 찾다' 본강연 후 이뤄진 패널토론에서 금융회사가 바라본 핀테크사와의 협업을 화두로 던졌다.

유태현 본부장은 "자원, 인력 등은 모두 한정되어 있다"라며 "핀테크 스타트업이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많더라도 실제로 고객에게 서비스화 할 수 있는 '리얼리티(Reality)'가 있어야 공동 사업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유 본부장은 "이제는 비교 추천 시대이므로 누가 과연 고객을 잘 이해하고 인사이테에 맞춰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냐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