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레고, 오늘(8일)부터 '레고 슈퍼마리오 스타터팩' 사전 예약 판매 실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4-08 18:08

레고그룹(LEGO Group)은 비디오 게임 기업 닌텐도와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레고 슈퍼 마리오(LEGO Super Mario) 시리즈를 공개하고 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인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의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레고그룹.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레고그룹(LEGO Group)은 비디오 게임 기업 닌텐도와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레고 슈퍼 마리오(LEGO Super Mario) 시리즈를 공개하고 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인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의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레고 마리오 피겨는 신개념 레고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요소가 접목돼있다. 눈과 입, 그리고 몸에 LCD 스크린이 있어 밟고 있는 브릭의 색상, 액션 브릭, 그리고 피겨의 움직임에 따라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며, 스피커도 부착돼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슈퍼 마리오의 상징적인 음악과 효과음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제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스테이지에서 코인을 모으며 미션을 완수하는 등 인터랙티브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은 레고 마리오 피겨와 각기 다른 특성의 7가지 액션 브릭, 그리고 기본적인 스테이지를 제작하고 게임을 즐기기 위한 다양한 레고 브릭으로 구성돼있다. 레고 마리오 피겨는 오직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에만 포함돼있다.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은 다른 스테이지 확장팩 세트들과 조합을 통해 더 큰 스테이지로 확장, 새로운 악당을 무찌르며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등 무궁무진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영상에서 함께 공개된 뻐끔플라워 파워 슬라이드 확장팩 및 쿠파의 성 보스전 확장팩 외 다양한 스테이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유니크한 게임을 창조할 수 있다.

또 레고 슈퍼 마리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누적된 기록을 체크하거나 여러 가지 게임 스테이지 조립 방법과 공략법 등을 확인하고 친구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조나단 베닝크 레고그룹 수석 디자이너는 “비디오 게임의 아이콘인 슈퍼 마리오를 탑재한 기존에 없던 전혀 새로운 레고 놀이의 세계에 대해 궁금해하던 많은 팬들에게 이번 협업에 대한 보다 세부적인 내용을 공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세계 수많은 팬들이 레고 슈퍼 마리오를 통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모험을 다채롭게 펼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