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EBS 2주 라이브 특강’ SKB·KT·LGU+ IPTV로 시청하세요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20-03-29 18:17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IPTV에서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는 EBS,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의해 온라인으로만 볼 수 있던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IPTV에서도 실시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고 30일 밝혔다.

EBS(한국교육방송공사)는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개학을 연기하며 학생들의 학습 공백이 발생하자 지난 3월 23일부터 EBS 초중고 온라인 사이트 생방송으로 2주 라이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4월 3일까지 계속된다.

SK브로드밴드 B tv 고객은 홈 화면에서 ‘EBS 2주 라이브 특강’ 배너를 클릭하거나 채널번호 751번~760번 진입을 통해 볼 수 있다. KT 고객은 올레tv 채널 301~310번, LG유플러스 U+tv 고객은 채널번호 961~970번 진입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 신학기 진도에 맞춰 학교 시간표와 동일한 시간에 진행되며 강의 자료로 활용되는 EBS 교재는 EBS 초중고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김명중 EBS 사장은 "EBS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편성한 것에 이어, 국내외 주요 포털과 IPTV와 협력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IPTV 관계자들 역시 특강 지원에 대해 소감을 남겼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온라인으로 송출되던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IPTV로도 제공하기 위해 EBS와 긴급히 협력해 방송 송출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학습 공백에 불안감을 느끼고 있을 학부모님들과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EBS 라이브 특강을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 tv 플랫폼을 무상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