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킨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다음 달 1일 출시한다. /사진=SPC그룹.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버터밀크 케익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고소하고 달콤한 코코넛 후레이크를 가득 뿌려 씹는 재미를 더한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린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로 구성됐다. 가격은 모두 1,900원.
신제품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디자인이 패키지에 그려져 있고,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pick, 꼬치)를 꽂아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던킨은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과 31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펭수 리유저블컵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50% 할인된 가격(1,750원)에 판매한다. 4월 1일부터 매장에서는 모든 아이스 제조 커피/음료 구매 시 ‘펭수 리유저블컵’을 무료 증정한다.
또, 배달 앱 ‘해피오더’와 ‘요기요’에서는 펭수 노트세트와 도넛 8종(펭수 도넛 포함)을 담은 ‘펭수노트 도넛세트(15,000원)’를 한정 판매한다. 펭수 노트세트는 춤을 추거나, 선글라스로 멋을 내는 등 다양한 펭수의 매력을 담은 노트 3종과 스티커 3종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하여 신제품 도넛과 리유저블컵, 노트세트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펭수 키링, 펭수 컨테이너 등 이색 프로모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