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T&G 상상마당, 버스킹 뮤지션 지원 기획공연 Roof with 서사무엘 지원자 27일까지 모집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2-21 13:01

KT&G 상상마당은 버스킹 뮤지션 지원 기획공연 Roof with 서사무엘(이하 ‘루프’)의 지원자를 2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KT&G.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KT&G 상상마당은 버스킹 뮤지션 지원 기획공연 Roof with 서사무엘(이하 ‘루프’)의 지원자를 2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팀에게는 가수 서사무엘과의 합동 공연 기회와 출연료를 제공한다.

이번 해에 5회를 맞은 <루프>는 KT&G 상상마당의 지원형 기획공연 프로그램이다. ‘지붕’이라는 단어에 의미를 담아, 실력 있는 버스킹 뮤지션들이 야외 거리를 벗어나 양질의 공연 환경을 갖춘 전문 실내 공연장에서 최상의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성 뮤지션과의 합동 공연과 KT&G 상상마당의 홍보 공조를 통하여, 선발된 뮤지션에게는 거리에서 공연장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며 자신의 음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서 기성 뮤지션으로 출연한 잔나비, 솔루션스, 쏜애플 등에 이어, 이번 루프의 주인공인 서사무엘은 랩과 보컬 능력을 겸비하고 장르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음악스타일을 선보여 온 작곡자이자 프로듀서이다. 2015년 첫 정규앨범 Frameworks로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R&B Soul 음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에도 ego expand, UNITY, The Misfit까지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며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그의 UNITY는 KT&G 상상마당의 대표적 음악지원사업인 2017 써라운드 선정 및 후원을 통하여 발표된 앨범으로서 평단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써라운드 선정 뮤지션인 서사무엘이 다시금 버스킹 뮤지션을 지원하는 루프의 호스트로 돌아오는 자리인 만큼 이번 공연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최종 1팀의 버스킹 뮤지션을 선발하는 루프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원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시, 팀 소개 정보 및 라이브 영상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서사무엘과의 합동 공연은 4월 12일 오후 5시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에서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공개 진행되며, 추후 멜론티켓을 통하여 티켓이 온라인 판매될 예정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