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기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348개 저축은행 정기예금(24개월)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고려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복리, 단리)를 비롯해 12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려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은 우대조건없이 2.8%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JT저축은행 'e-정기예금'(단리, 복리)과 남양저축은행 'e-정기예금'(단리, 복리), JT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복리), 유니온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복리), 고려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단리) 역이 2.8%의 금리를 제공한다.
JT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정기예금'은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남양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으로, 유니온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 마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고려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영업점과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하면 0.1% 우대한다.
페퍼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단리, 복리), '정기예금(인터넷, 모바일)'(단리, 복리)는 2.76%의 금리를 제공한다. 각각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다.
모아저축은행 'e-모아 정기예금'(복리, 단리)과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단리)는 2.75%의 금리를 제공한다. 두 상품 모두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