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엉클 조' 조용병의 멘토링…"글로벌 인재 되려면 D.N.A 갖춰야"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7-03 17:00

'찾아가는 멘토링 In Vietnam'

신한희망재단은 3일 베트남 하노이 인문사회과학대학교에서 ‘도전하는 청년에게 미래가 있다’는 주제로 조용병 이사장이 ‘찾아가는 멘토링 In Vietnam’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용병 이사장(앞줄 가운데)과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연수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신한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희망재단은 3일 베트남 하노이 인문사회과학대학교에서 ‘도전하는 청년에게 미래가 있다’는 주제로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 이사장(겸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멘토링 In Vietnam’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신한금융그룹 전체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희망사회 프로젝트' 사업 중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GYC)'의 일환이다.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선발해 국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취업 매칭해 준다.

이와관련 신한희망재단은 지난해 9월 한국외국어대학교 및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조용병 이사장은 이날 강연에서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D.N.A를 강조했다.

조용병 이사장은 "기회의 땅에서 꿈(Dream)을 크게 꾸고 포기하지 않으며, 명확한 방향(Navigation)으로 꾸준히 정진하고 기회의 순간 민첩한 행동(Agile)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