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351건의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중 2.8%의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18개에 달한다.
흥국저축은행 'E-정기예금'(단리, 복리)는 우대조건 없이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KB저축은행 'KB e-plus 정기예금'(단리, 복리) 역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흥국저축은행 'S-정기예금'(단리, 복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정기예금'(단리, 복리)은 동명의 상품이다. 우대조건 없이 2.8%의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 전화(텔레뱅킹) 등 편한 가입 경로를 선택해 가입하면 된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단리, 복리)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단리)는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포함)으로 가입하면 연 0.1% 우대한다.
KB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복리)은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 뱅킹에 신규가입해 출금계좌를 등록하고 당일 창구 신규시 우대금리 연 0.1%포인트를 적용한다.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복리, 단리)는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아주저축은행 'e-정기예금'(단리, 복리)는 2.75%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우대조건 없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