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화재 최영무 사장, 여행자보험 영토 확장…이스타항공과 여행보험 판매 MOU 체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5-21 07:51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닫기최영무기사 모아보기)는 21일 이스타항공(사장 최종구닫기최종구기사 모아보기)과 여행보험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이스타항공 이용 시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에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보장 내용은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동일하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실속형△표준형△고급형 플랜 중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가입 방법도 간편하다. 추후 시스템이 개발되면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약시 옵션으로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선택, 항공료와 보험료를 한번에 결제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보험업계 최초로 여행보험 판매를 위해 항공사와 맺은 업무협약으로, 삼성화재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여행자보험 시장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양욱 삼성화재 해양항공보험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타 항공사와의 제휴도 점차 늘려갈 예정"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삼성화재 여행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