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하남에프앤비.
하남돼지집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장 운영 전반에 관한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매칭 플레이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더매칭 플레이스’는 예비창업자가 관심있는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중개자 역할을 하는 외식창업체험 플랫폼이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여러 차종을 비교하고 시승해 보는 것처럼 외식업도 창업 전 여러 브랜드를 체험하고 비교함으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한다는 취지다.
하남돼지집은 더매칭 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매장 운영에 있어 핵심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삼성코엑스직영점에서 약 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유니폼을 착장하고 초벌 및 재단서비스 시연 및 체험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체험이 종료된 후에는 저녁식사를 하면서 삼성코엑스직영점의 매장 운영 형태를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다.
하남돼지집은 해당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자신에게 알맞은 업종을 선택하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매장에서 직접 식재를 다루고 초벌과 재단을 함으로써 오퍼레이션, 노동 강도, 대략적인 운영 시스템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하남돼지집 브랜드에 관심 있는 분들이 적극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