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336건의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한성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단리)으로, 2.7%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고 우대조건은 없다.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복리) 상품은 2.66%의 최고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가입할 수 있지만 인터넷가입 시 연 0.05%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대명상호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단리)은 지난주보다 금리를 내려 2.65%의 최고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고 우대조건은 없다.
2.6%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청주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복리)과 참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정기예금)'(복리, 단리)다.
청주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복리)은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참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정기예금)'(단리, 복리)은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조흥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단리, 복리)과 '정기예금'(단리, 복리)은 2.58%의 금리를 제공한다. '(비대면)정기예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정기예금'은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우대조건은 없다.
영진상호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단리)과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단리, 복리)의 최고우대금리는 2.55%다. 영진상호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영업점에서,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청주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단리)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