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앞세워 ‘ISE2019’ 평정 도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2-07 16:05

의류·자동차 매장 등 일상 곳곳 변화 선도할 첨단 올레드 뽐내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전자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현지시간 5일부터 4일간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2019(Integrated Systems Europe 2019)'에서 첨단 올레드 기술을 적용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 등을 선보였다.

백라이트가 없어 기존 LCD에 비해 얇고 곡면 구현이 자유로운 올레드 사이니지가 이번 전시회에 출시된 혁신 제품들의 생산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기술이다.

특히 혁신 제품 중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기에 여러 장을 이어붙여 하나의 큰 화면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쇼윈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터치 필름이 내장된 경우에는 자동차 매장에서 고객이 차량의 색상이나 내장재를 터치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한다.

△모델이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의 자동차 매장 활용 예시를 보여주고 있다/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그리고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는 올레드만의 특성인 오목하고 볼록한 디자인의 매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LG전자는 'ISE2019' 전시관 입구에 다양한 곡률의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 88장을 활용한 '올레드 폭포' 조형물을 설치하여 관람객의 이목을 끈 동시에 압도적인 영상미를 선사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파인피치 LED 사이니지', 사운드 시스템이 내장된 '130인치 LED 사이니지', 창문 등에 붙여 사용하는 '컬러 투명 LED필름' 등 다양한 LED 사이니지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ISE2019 전시회에서 LG전자가 선명한 화질의 파인 피치 LED 사이니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또한, 인셀 터치스크린 기술을 적용한 전자칠판과 IP56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하여 실외에서 벽에 걸거나 매달아 사용해도 안전한 옥외용 사이니지 등의 제품은 다양한 산업 현장 별로 특화된 사이니지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 상무의 “압도적인 화질과 다양한 활용성을 갖춘 올레드 사이니지의 앞선 제품력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의 고객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는 발언이 지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제품으로 증명되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