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는 오는 21일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주)와 함께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정부출자 확대 및 최대 규모의 벤처펀드 조성, 신규 벤처캐피탈회사 증가, 새로운 투자기구 등장 등으로 조합결성이 활기를 띠고 있고 무엇보다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벤처투자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펀드 규모는 더 크게 확대되는 중이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주)는 안정적 조합운영과 벤처투자시장 활성화 및 원활한 인력 공급 추진을 위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과정'은 벤처캐피탈업계로의 신규인력 유입 및 취업 희망자의 채용연계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벤처캐피탈 업계의 수요를 고려하여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과정'은 3월부터 6주의 이론 중심의 출석과정과 3박 4일의 실무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재 벤처캐피탈에 재직 중인 대표 및 투자 심사역으로 구성된 선발위원회에서 교육 대상자를 선발하고, 교육 과정에도 직접 참여해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교육생 모집기간 종료 후 서류제출자를 대상으로 본 과정에 대한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