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IFC몰 인근에 위치한 코인원블록스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고객들이 가상화폐 정보습득, 전문가 상담, 비트코인 현금자동입출금기(ATM)을 통한 거래 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이용할 수 있다.
코인원블록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직접 체험해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세계 첫 블록체인 4D 존이라는 설명과 같이 보고, 만지고,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코인원블록스에서 고객들은 대형 전광판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원에서 거래 가능한 총 6종의 가상화폐 시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전문적 지식을 갖춘 어드바이저(adviser)들과의 상담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 관련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다.
또한, 보안성이 강화된 USB형태의 가상화폐 전자지갑인 하드월렛을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ATM을 통해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블록스 오픈을 통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건강한 가상화폐 문화와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며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금융을 창조하는 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