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월 7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신조자룡'

'신조자룡'은 지난 6월 7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하여 오픈 일주일 만에 12번째 서버를 오픈 하는 웹RPG게임으로, 원작인 중국의 인기 드라마 '무신조자룡'의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적극적인 운영을 앞세워 많은 유저들이 사용 중이다.
2016년 중국의 주요 웹게임 상인 10대 웹게임 대상 금경상, IP개편 웹게임 대상 등 게임 관련 상들을 여러차례 수상하며 대작 웹게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 한 신조자룡은 태국, 대만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 에서도 오픈 직후 동시접속자 수가 빠르게 상승, 오픈 당일에만 총 3개의 신규서버를 오픈하는 등 신작 웹RPG 흥행게임의 대열에 합류하며 2017년 상반기 웹 게임 기대작으로 평가 받는다.
특히 RPG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삼국지 등장인물을 소환하여 같이 전투 할 수 있는 무장, 미인 시스템과 이들을 적절히 배치해 추가 속성과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진법 등 유저들이 고민 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단순한 1:1 문의가 아닌 게시판과 게임 내에서 유저들과의 소통의 공간을 넓혀 오픈 직후 접수된 유저 건의와 개선점들을 바로 업데이트에 적용하는 등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발 빠른 대응을 선보이고 있다.
(주)노블게임즈의 김준태 대표는 “시스템 적으로 불가능한 부분이라 하더라도 대체할 방법을 찾아서라도 유저들의 건의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하며, "말 뿐만이 아닌 진짜 차별화 된 운영과 전략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사항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신작 웹게임 '신조자룡'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각종 이벤트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