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CC건설,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 752가구 분양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7-05-17 18:30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접수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 투시도 /사진제공=KCC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KCC건설이 19일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은 영종하늘도시 택지개발지구 내 A35블록에 지하 1~21층, 12개 동, 총 75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량이 일반분양 몫으로 공급되며 면적은 100% 중소형이다.

단지는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영종하늘도시에서 선보였던 아파트 가운데 평면 구조, 테라스 특화 설계, 조경 특화 계획 등 모든 면에서 가장 뛰어난 상품으로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먼저 모든 가구를 통풍과 채광〮조망이 우수한 4베이 평면으로 설계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3면 개방형 특화 구조를 적용하여 실제 사용면적이 더 넓다. 73㎡와 84㎡ 저층(1〮2층) 일부 세대에 한해 광폭 테라스가 제공된다. 84B타입의 경우 테라스 면적이 전용면적의 절반이 넘게(46㎡) 추가로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세계 선진 7개국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을 대표하는 다양한 테마 정원을 단지 내 배치할 예정이며, 7개 테마 정원을 둘러 볼 수 있는 2개의 산책코스를 계획하고 있다.

커뮤니티시설의 하나로 미국 하버드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스위첸 하버드 도서관’을 만들 계획이다. 입주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단지는 공항고속도로 금산IC를 나와서 영종하늘도시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홍대, 공덕 등을 연결하는 공항철도 영종역까지 차로 10분 내로 이동가능하며,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중산동 중심상업지역을 도보로 접근할 수 있다. 단지와 바로 맞닿아 초등하교 부지가 있으며, 도보 거리에 이미 영종초교, 하늘초교 2개의 초등학교가 위치했다.

청약은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일이며 계약도 다음달 7일부터 3일간 진행 예정이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