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tv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핑크퐁TV는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하는 교육용 VOD를 감상하며 아이들이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약 300여편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핑크퐁TV 월정액(6490원)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KT는 핑크퐁TV를 통해 약 50여편의 동요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된 국민동요 ‘상어 가족’을 비롯해 마더구스 등 학습놀이 콘텐츠를 유튜브 보다 최대 2개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향후 KT는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KT는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해당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약 5만원 상당의 핑크퐁 생일파티·피크닉 세트를 선물한다.
한편, KT는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올레 tv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레 tv 메뉴 ‘키즈>어린이날 특집관’에서 5월4일부터 10일까지 △터닝메카드W 2기 △다이노코어 2기 △헬로카봇 4·5기를 구매한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다양한 장난감을 증정한다.
또한 ‘황금연휴 특집관’을 운영해 TV쿠폰 및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극장에서 놓친 영화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TV쿠폰 2천원을 100% 증정하며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극장동시 상영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완구 △보조배터리 △머그컵 등이 담긴 랜덤박스를 100% 증정한다.
더불어 올레 tv 모바일에도 ‘연휴 특집관, 출석체크’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강인식 KT 미디어사업본부 콘텐츠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핑크퐁 콘텐츠 투자 및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영유아 자녀가 있는 부모들의 마음과 동심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