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자산운용, 2017 펀드어워즈 중소형주식부문 최우수상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2-09 16:43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현대자산운용(대표이사 이현닫기이현기사 모아보기승)은 지난 7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G제로인 주관 2017년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시상식에서 현대강소기업증권투자신탁1호[주식](이하 현대강소기업펀드)으로 중소형주식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현대자산운용의 대표펀드인 현대강소기업펀드는 국내 강소기업들에 투자하는 중소형주 펀드다. 강소기업이란 규모는 작지만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우량 중소기업을 말한다.

현대강소기업펀드(종류A)는 지난 2011년 6월 설정 이후 66.5%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최근 3년, 5년 성과도 각각 42.4%, 73.8%로 동일 유형 펀드 중 각각 상위 4%, 2%에 해당하는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2017년 현대강소기업펀드는 산업 내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점유율 확장이 가능한 핵심중소형주의 비중을 점차 확대 할 계획이다. 더불어 저성장 국면 하에서도 차별적 성장이 가능한 구조적 성장주와 저평가 매력이 있는 가치주를 통해 안정적인 초과성과를 창출 할 계획이다.

펀드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2팀의 이강국 이사는 “여타 중소형주 펀드의 높은 수익률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과 무관하게 안정적이며 꾸준한 운용성과를 추구하는 우리의 목표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