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증권, 스마트워치 기어 S3 전용 앱 ‘라씨i’ 출시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2-08 10:07

디지털 주식관리로 투자타이밍 알려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삼성증권은 실시간으로 시세정보를 확인하고 관심 종목에 대한 투자 타이밍과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삼성 기어 S3 전용 앱인 ‘삼성증권 라씨i’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증권 라씨i’는 ‘RASSI(Robot Assembly System on Stock Investment)’의 줄임말로,삼성 기어 S3 전용의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반 디지털 주식투자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삼성증권 라씨i’는 크게 스톡벨, 매매신호, 종목추천시그널의 3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스톡벨 메뉴에서는 관심종목을 5개까지 ‘나의 포켓’에 담아놓으면 저가, 고가, 실적 및 각종 이벤트를 알림으로 제공해준다. ‘매매신호’ 메뉴는 ‘나의 포켓’ 종목에서 매매신호가 발생하면과거 적중률, 수익률 등과 함께 알려준다.

유료로 제공되는 ‘종목추천시그널’은 씽크풀 알고리즘에서 추천하는 종목 포트폴리오를 매수·매도 알림으로 제공해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라씨’ 앱을 설치해야 된다.

‘삼성증권 라씨i’는 갤럭시 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은 지난 1일부터 삼성 기어 S3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기어 S2 서비스는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라씨i’ 출시를 기념해 2월 말까지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150명에게 나의 포켓 2개를 추가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라씨i 플러스’ 서비스 6개월 이용권도 제공한다. 삼성증권 신규고객에게는 모바일 국내주식 수수료 3년 면제 혜택을 함께 준다.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을 거래하는 선착순 150명에게는 11만원 상당의 ‘종목추천시그널’ 서비스 1개월 사용권도 추가 제공한다.

삼성증권 스마트사업부 정영완 상무는 “삼성 기어 S3를 통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해 투자자들이 더욱 쉽게 주식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