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 공들여

이은정

webmaster@

기사입력 : 2016-11-04 04:09 최종수정 : 2016-11-04 09:12

20~50대까지 연령별 니즈별 금융 콘텐츠 제공

△라이프앤톡 블로그 메인화면./사진제공=한화생명

[한국금융신문 이은정 기자] 한화생명의 차남규닫기차남규기사 모아보기 대표가 한화생명의 공식 블로그인 '라이프앤톡(www.lifentalk.com)’에 유난히 공을 들이고 있다. 차대표는 '라이프앤톡'을 통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충성도 높은 고객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3일 한화생명은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www.lifentalk.com)’을 개편하고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블로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보험·금융 콘텐츠 강화 △직장인을 고려한 카테고리 변경 등을 적용했다.

블로그 방문자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다. 블로그 메인 화면에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콘텐츠를 목록별로 볼 수 있다. 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 이미지 중심 콘텐츠를 강화했다.

블로그 내 카테고리는 △보험 지식을 카드뉴스 형태로 쉽게 설명해주는 '보험 5분 스터디'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보험 A to Z' △20대 대학생이 관심 가지는 금융정보를 모은 '만렙!청춘' △2030직장인이 궁금해 할 금융주제를 다루는 '달려라 직딩' △노후준비가 시급한 3050직장인을 위한 '어쩌다 어른' 등 독자 연령별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라이프앤톡’ 블로그 개편을 기념해 11월 4~11일까지 '블로그 콘텐츠 어워즈 2016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로그 방문고객이 가장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한화생명 페이스북에 댓글로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커피교환권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주대홍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 파트장은 "고객 연령별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금융·보험 정보와 실생활에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페이스북, 유투브 등 SNS채널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lejj@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