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금융위원회
기업금융나들목은 산업은행,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업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의 기업금융상품 정보를 모아놓은 사이트다. 취급기관, 여신유형, 지원대상, 금리, 한도, 우대 인증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사이트 개편으로 정책금융기관이 각 기관의 지원정보를 직접 게시하고 관리하게 됐다. 상품출시 등을 수시로 반영하고 연 1회 정기갱신하여 정보의 질과 적시성을 높이기로 했다.
정책금융기관 외 중기청, 지자체 등의 금융지원정보는 산업은행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한다.
정책금융상품의 상품별, 항목별, 특성별 비교검색도 가능하다. 필요한 지원정보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맞춤검색'으로 검색창구를 단일화했다. 여신유형, 지원대상, 지원기간 등 검색결과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기능 중심으로 메인화면을 단순화해 핵심정보에 닿도록 했다.
'상담센터' 메뉴 메인화면 전면 배치, 정책금융상품 업데이트 등 주기적인 메일링 발송도 이뤄진다.
앞으로 창업, 중소, 중견기업이 정책금융 지원을 받으려면 온라인에서는 '기업금융나들목'을 이용하면 된다. 오프라인은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안 파이낸스존에 방문하면 된다.
금융위원회는 정책금융기관의 기업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금융나들목 개편으로 기업 기술력 정보를 제공하는 'TDB(Tech Database)', 유망투자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투자정보마당'까지 3대 기업금융 정보포털이 전면 재정비 됐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