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에는 국민은행, 인천광역시, 인천고용센터 및 인천테크노파크가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경제인연합회 등 우수 회원사 200여 개가 참여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출범한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로 이번이 10회째다. 단일규모 국내 최대 행사로 취업아카데미를 통한 취업교육부터 직업체험, 진로상담과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현재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 3000여개,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5만 1000여개로 지금까지 5474명이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또한 이번 취업박람회 첫 날인 17일에만 2만명 이상의 구직자가 행사에 참가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 겸 국민은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청년구직자의 희망취업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국민과 함께 성장해가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윤종규 국민은행장(오른쪽)과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신용한 위원장(왼쪽)이 1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채용관에서 면접을 보는 청년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효원 기자 hyowon12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