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상해 출정

최성해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0-12 14:53 최종수정 : 2015-10-12 14:59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의 출정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진행된 출정식은 ‘미래에셋우리아이3억만들기G1호펀드와 미래에셋우리아이친디아업종대표펀드’에 가입한 어린이 중 선발된 250명이 참가했다. 우리아이글로벌리더 대장정은 국내 대표 어린이펀드인 ‘미래에셋우리아이펀드 시리즈’ 가입자 가운데 선발된 학생들이 3박 4일의 일정으로 상하이를 방문, 경제대국 중국의 발전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현지 학생들과의 문화교류를 통해 글로벌리더의 자질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지난 2006년 7월 처음 시작하여 이번 24회 차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을 포함하면 지금까지 약 1만 1천명(11,076명)이 이 행사를 통해 해외연수에 다녀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해로’, ‘세계로’, ‘미래로’ 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상해로’를 통해서는 동방명주,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 해양수족관 등 세계 경제 중심지로 성장한 중국 상해를 탐방하고 중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알아본다. ‘세계로’는 남경로, 외탄, 예원 등 상해를 방문한 세계 각국의 외국인들을 만나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미션 수행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며 ‘미래로’를 통해서는 상해 현지 학교를 방문, 중국 학생들과 서로의 꿈을 나누고 응원하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목표를 설립하는 시간을 갖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외에도 국내 어린이 경제교실인 ‘우리아이 스쿨투어’와 ‘우리아이 경제교실’, ’우리아이 경제박사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이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 누적 참가자는 약 12만명(11만 7,558명)에 달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의 모습은 ‘미래에셋 우리아이펀드 페이스북과 미래에셋 우리아이펀드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한국에 있는 부모님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PM본부 임덕진 이사는 “아이들이 부모님 품을 벗어나 더 큰 세계를 경험하고, 한국 문화 홍보대사 활동을 하면서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글로벌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