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은 보장과 투자,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 기능 등 금융상품의 다양한 장점을 결합한 상품으로, 목돈을 일시에 납입하는 거치형 상품이다. 연금전환이 가능해 노후대비는 물론, 최대 10년 동안 매월 자동 중도인출 기능을 통해 생활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보험계약일 1개월 이후부터 고객이 선택한 기간 동안 일정금액을 자동인출 받아 생활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얼라이프플랜서비스’를 제공한다. 목돈을 펀드에 묶어놓고 투자수익을 실현하는 동시에 신청한 금액만큼 매월 수수료 없이 자동으로 인출할 수 있어 가계 생활비나 자녀 학원비, 부모님 간병비 등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최소 3년 이상 10년 이내에서 1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신청 시 총 보험료의 월 0.1%~0.5%까지 0.1%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중도 신청이나 취소, 재개도 자유롭다.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후 노후 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평균 수명이 늘어나는 추세를 고려해 연금전환 시 보험가입 당시의 연금사망률을 적용하는 것이 장점이다. 보험계약 10년 유지이후에 신청이 가능하며, 연금형태는 종신형, 상속형, 확정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여유자금이 있을 시에는 추가납입 기능을 활용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유연한 재무 설계가 가능하다. 목돈이 필요할 경우 해지환급금의 60% 이내에서 연 12회까지 중도인출할 수 있다. 인출 시 수수료는 인출금액의 0.2%와 2000원 중 적은 금액으로 부과하나 연 4회에 한해 인출수수료를 면제한다.
’(무)THE 좋은 프레스티지변액유니버셜보험‘은 국내외 주식형, 혼합형, 채권형 펀드 등 총 26종의 펀드로 구성돼 시장상황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특히 신상품에 추가된 4가지 신규펀드를 통해 미국 및 유럽주식,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등 선진국형 펀드에 보다 적극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보험년도 기준 연 12회 이내에서 수수료 없이 펀드 변경이 가능하며,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70세, 가입금액은 최소 500만원이다.
AIA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대표는 “AIA 생명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장기 재무 설계와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는 ‘(무)THE 좋은 프레스티지변액유니버셜보험’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삶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AIA생명 마스터 플래너와 AIA생명 콜센터(1588-9898) 및 홈페이지(www.ai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