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험학회는 지난 12일 서울 명동 YMCA 4층 대강당에서 ‘보험산업의 정책 현안과 쟁점-자동차보험 선진화 및 소비자보호 강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0년도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자동차보험의 현황과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최근 소비자 보호 추세에 따른 보험산업의 과제와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김성태닫기김성태기사 모아보기 연세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자동차보험제도 선진화를 위한 정책과제’와 ‘2010년 보험업법 개정과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후 토론은 고광철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 기승도 보험연구원 박사, 김창호 한국소비자원 박사, 맹수석 충남대 교수, 박광춘 손해보험협회 이사, 성대규닫기성대규기사 모아보기 금융위원회 과장, 정진택 생명보험협회 상무, 지홍민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참가했다.
관리자 기자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