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이머징마켓의 대표국가인 인도는 세계경제의 차세대 엔진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인도의 세계경제성장기여도는 중국, 미국 다음을 잇고 있으며, 8% 이상의 GDP 성장예측과 함께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인도 시장은 풍부한 과학자 및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IT 강국으로서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인도시장은 지난해 지나친 상승으로 인해 최근 단기적인 조정 국면을 맞고 있지만 중장기 전망은 매우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2001년 미국발 신용경색에도 가장 잘버텼던 시장이며 기업들의 투자가 가장 활발한 시장인만큼 투자의 결실이 가시화되는 향후를 생각한다면 여전히 가장 매력적인 투자처의 하나이다.
차승훈 JP모간자산운용코리아대표는 “JP모간자산운용코리아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시장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JP모간 JF 인디아주식형펀드’를 출시했다”며 “ 인도는 높은 성장잠재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서비스업의 비중이 높아지는 등 선진국의 산업구조를 이어가고 있고, 인도 내국인들의 저축률과 투자율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것도투자의 안정성을 입증한다”고 밝혔다.
한편 JP모간자산운용코리아가 이번에 출시하는 ‘JP모간 JF 인디아주식형펀드’는 지난 8일부터 HSBC은행을 통해 판매가 시작됐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