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와 하이닉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은 매 6개월 중간평가일에 두 종목의 보통주 종가가 기준 주가대비 20% 이상 하락하지 않거나, 두 종목 모두 동시에 10% 이상 오르면 연 15%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된다.
만기는 3년이며, 중도상환 없이 만기까지 간 경우에는 투자기간 중 두 종목 모두 기준 주가대비 50%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원금보존을 추구한다
또한 삼성전자와 우리금융 상품은 매 6개월 중간평가일에 두 종목의 보통주 종가가 기준 주가대비 15% 이상 하락하지 않거나, 두 종목 모두 동시에 10% 이상 오르면 연 12.5%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된다..
만기는 3년이며, 중도상환 없이 만기까지 간 경우에는 투자기간 중 두 종목 모두 기준 주가대비 40%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원금보존을 추구한다.
이 두 상품은 모두 가입기간 6개월미만 중도 환매시는 환매금액의 7%의 중도해지수수료가 부과되고, 가입기간 6개월이상 중도 환매시는 환매금액의 5%의 중도해지수수료가 부과된다.
심윤보 과장은 "최근의 금리급등에 따라 채권형 상품에 대한 매력이 감소한 반면 이 상품은 개별주식의 주가가 상승하거나 또는 제한적으로 하락하더라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 매력적"이라며 "ELS 상품 가입시는 기초자산이 우량종목으로 구성,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은 상품에 가입해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minj78@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