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지난 8월에 판매해 이용자의 큰 호응을 얻었던 주가지수연계정기예금을 새롭게 구성, 2차로 판매하는 것이다. 챔피언정기예금과 각각 1대 1의 비율로 동시에 가입할 경우, 챔피언정기예금(1년 만기)은 확정 고시금리보다 0.5%p 우대 지급해 최고 4.4%까지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주가지수연계정기예금은 고위험·고수익을 추구하며 주식시장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고객을 위한 `원금보장 상승형`과 주식시장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는 고객을 위한 `원금보장 하락형`, 주가의 향방에 대해 확신을 못하는 고객을 위한 `원금보장 양방향형`등 3종류이다.
상품 종류별 지급이율은 `원금보장 상승형`은 주가지수 상승률에 따라 6개월 만기는 최고 8.00%, 1년 만기는 최고 11.40%를 지급하며, `원금보장 하락형`은 주가지수 하락률에 따라 6개월 만기는 최고 7.00%, 1년 만기는 최고 8.36%를 지급한다. `원금보장 양방향형`은 상승과 하락시 각각 최고 8.4% 및 7.0%를 지급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을 최근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증대되고 있어 6개월 만기, 1년 만기 등 고객들이 원하는 기간으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챔피언 정기예금은 0.5%p의 확정이율을 추가로 우대하여 지급한다.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