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이용에 따라 금리혜택을 받고 현금 경품도 제공되고 있어 고객들의 인터넷 뱅킹 이용이 급증할 전망이다.
한빛은행은 해외바이어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전 세계 바이어와 연결이 가능한 인터넷 해외바이어 연결서비스인 ‘e-비즈매칭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e-비즈매칭 서비스’는 바이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수출업체의 거래 제안서를 해당업종의 바이어들에게 직접 제공함으로써 관심을 가지는 바이어를 직접 연결시켜준다.
외환은행은 500여 페이지에 달하는 사이트를 통해 예금, 대출상품안내 및 외환, 수출입, 국내외 점포망소개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 인터넷뱅킹사이트는 인터넷뱅킹 전거래를 완벽하게 영문으로 제공하고 있어 외국인 고객 및 해외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은행업무가 가능토록 했다.
한미은행은 은행 방문없이 연중무휴로 인터넷뱅킹과 폰뱅킹으로 거래가 가능한 ‘굿뱅크 인터넷통장’을 개발했다. 굿뱅크 인터넷통장은 인터넷뱅킹, 로얄폰뱅킹 및 자동화 채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무통장식 예금으로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50% 감면 해주며 소액예금(50만원이하)일 경우에도 이자를 지급한다.
부산은행은 ‘웹스쿨 뱅킹’을 개발, 학교에서 수납하는 등록금 및 급식비등 각종대금을 학부형 또는 학생계좌에서 자동이체 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달 말까지는 ‘인터넷 대학생등록금 납부 사은행사’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준식 기자 impark@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