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는 경기도 양주 장흥면 일영지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14개동·전용면적 84㎡ 단일구성·741가구(B4·B5블록)의 대단지로 공급된다.
B4블록은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1순위(해당지역), 29일 1순위(기타지역), 3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6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SM경남기업이 공급하는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에는 AI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과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 등 양주 최초로 ‘트리플 AI 시스템’이 적용됐다.
SM경남기업에 따르면 ‘AI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은 별도 모션 없이 공동현관을 논스톱으로 통과할 수 있고, 터치하지 않아도 엘리베이터가 호출된다.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은 세대 내 모든 시스템을 음성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안과 밖에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입주자의 차량을 인식하고 비어 있는 주차 자리로 안내하며 위치정보까지 제공하는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장흥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서울과 접근성이 좋은데다, 앞으로 나오기 힘든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양주 최초로 트리플 AI 시스템이 도입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