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웹케시 새 대표에 강원주 부사장…"B2B금융 핀테크 선두기업 입지 높일 것"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1-17 10:49

'핀테크 1호' 코스닥 상장 1주년 간담회

웹케시가 16일 코스닥 상장 1주년을 기념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 웹케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B2B금융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신임 대표이사에 강원주 현 부사장을 내정했다.

웹케시는 16일 코스닥 상장 1주년 기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발표하고 앞으로 비전과 구상을 밝혔다. 올해 1월 핀테크 기업 1호로 코스닥에 상장한 웹케시는 인하우스뱅크(공공기관/초대기업용), 브랜치(중견/대기업용), 경리나라/sERP(소기업용)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강원주 대표이사 내정자는 경성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남은행과 국민은행을 거쳐 현 웹케시 부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웹케시 창업 시점부터 모든 상품 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온 개발자 출신으로 상품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

간담회에서 강원주 대표이사 내정자는 “상장 회사로서의 체계적인 경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R&D(연구개발) 조직 역량을 강화하여 웹케시의 영속성과 성장성 담보에 전념할 것”이라며 "B2B 금융 핀테크 선두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높이고 시장 확대, 신상품 개발, 기존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증대와 영업이익 확대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주 내정자는 오는 3월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아울러 윤완수 현 웹케시 대표이사는 웹케시그룹 부회장으로 승진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