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국토부, 8일부터 '스마트시티 종합포털' 서비스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1-07 16:53

8일부터 정식 서비스되는 스마트시티 종합포털 개요. /사진=국토교통부.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앞으로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정책·사업‧연구과제(R&D) 등 한국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망라한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을 구축하고 8일부터 정식으로 포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은 2000년대 초 유비쿼터스도시(U-City) 정책을 시작으로 지난 10여년 이상 축적되어 온 스마트시티 정보들을 모두 모아 제공하는 플랫폼이자,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홈페이지를 연결하는 허브로서, 포털 이용자들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유관기관, 국가시범도시, 혁신성장 R&D, 솔루션마켓,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등 스마트시티 관련 누리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은 소개, 정책, 프로젝트, R&D, 거버넌스, 글로벌 스마트도시, 소식 등 7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배성호 국토부 도시경제과장은 “이번 사이트 구축을 통해 그간 정책별‧기관별로 분산되어있던 스마트시티 정보를 한곳에 모으고 공유할 수 있는 허브 플랫폼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축적과 기능 고도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스마트시티를 알리는 대표 사이트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