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캄보디아 간 허인 KB국민은행장, 심장병 어린이 후원 행사서 나눔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2-12 17:19

12월 11일 캄보디아 프놈펜호텔에서 열린 '지난 8년, 다시 가슴이 뛴다' 후원 행사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가운데) 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허인닫기허인기사 모아보기 KB국민은행장이 캄보디아를 찾아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후원 행사에서 나눔 활동을 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호텔에서 심장병 수술 수혜아동을 초청해 '지난 8년, 다시 가슴이 뛴다' 후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8년간 국내 병원 및 캄보디아 현지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에서 심장병 수술을 받은 후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수혜아동과 가족 200여명이 참석했다.

오는 13일까지 중국, 홍콩, 캄보디아 등 아시아 출장길에 나선 허인 행장도 행사에 참석해 희망의 메시지와 한국에서 준비해 온 각종 선물을 전달했다. 박흥경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 캄보디아 중앙은행 찌어 쎄레이 이사, 김필수 한국구세군사령관, 이영돈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 부원장 등도 참석했다.

후원행사 1부는 사업동영상 및 수혜아동의 편지낭독과 선물전달 등을 통해 서로 지나온 시간을 되짚어 보며 고마움과 감사를 나누었고, 2부에는 캄보디아 전통춤, 탬버린 공연, 마술쇼 등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지원은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가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들을 국내로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고 어린 생명을 살리는 뜻 깊은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2년부터 총 86명의 어린이들이 수술을 받고 새 생명을 얻었으며 2014년에는 캄보디아 현지에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를 건립해 조기진단과 치료를 통해 총 125명의 어린이들이 건강을 되찾았다.

한편, KB캄보디아 현지법인은 심장병 수술 후 경제적으로 어려운 친구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교육비 지원 및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2014년부터 캄보디아 훈센장학재단 지원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243명의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