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생명보험, (무)KB다이어트 건강종신보험 출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10-21 10:53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 질병, 재해 등 폭넓은 보장

사진=KB생명보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 선지급 종신보험인 ‘무배당KB다이어트 건강종신보험’을 2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무)KB다이어트 건강종신보험(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은 종신보험 고유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보험료는 낮게, 가입연령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저해지, 무해지환급형 상품의 보험료 절감 효과가 기본형 대비 14%~21%인데 반해 이 상품은 39%수준(40세 남성, 20년납 기준)의 절감 효과가 있다.

경제활동 기간이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 가입가능 연령을 확대하여 남성의 경우 최대 64세, 여성의 경우 최대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7종의 선택특약, 8종의 제도성 특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무)KB다이어트 건강종신보험(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은 피보험자가 6대 질병,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진단확정 또는 8대 수술시 선지급 건강급여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선지급 건강급여금은 보험가입금액의 80%를 받을 수 있다. 은퇴 후 가정경제가 걱정된다면, 무)은퇴설계연금전환특약을 활용하여 노후 연금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높은 보험료에 종신보험 가입을 주저했던 50대 전후의 고객에게 좋은 제안이 될 것"이라며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과 질병, 재해를 폭넓게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