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유플러스, 하트-하트재단과 강원명진학교에 제3호 ‘U+희망도서관’ 설립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9-19 12:59

2017년부터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맹학교에 보조공학기기 기증

△ 장진아 하트하트재단 사무총장, 박홍식 강원명진학교 교장, 고원찬 군, 정윤종 LG유플러스 강원인프라담당(왼쪽부터).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LG유플러스가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강원명진학교에 제3호 ‘U+희망도서관’을 설립한다고 19일 밝혔다.

‘U+희망도서관’은 LG유플러스가 2017년부터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맹학교에 보조공학기기를 기증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강원도에 위치한 강원명진학교에 기증키로 했다.

인쇄물의 글자를 확대해 보여주거나 음성으로 읽어주는 보조공학기기를 전달함으로써 평소 책을 통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시각장애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이 기부금 마련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 7월 ‘온라인 나눔 경매’를 진행했다.

임원들이 기부한 애장품을 비롯해 LG유플러스 광고모델들이 착용했던 광고 의상 및 소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해 마련된 수익금 약 1342만원 전액은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위해 사용됐다.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하트-하트재단 관계자는 이날 강원명진학교에서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전달했다.

정윤종 LG유플러스 강원인프라담당은 “LG유플러스 임직원들과 함께 기부금을 마련해 나눔을 베풀 수 있어 보다 의미가 크다”며, “시각장애학생들이 책을 통해 큰 꿈을 꾸고 미래를 향해 씩씩하게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