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대우건설, 캐릭터 '정대우 과장' 활용한 이색 홍보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09-10 09:29

광화문 일대, 을지 신사옥서 추석맞이 윷놀이 행사 이벤트 펼쳐

지난 9일 광화문을 찾은 시민들이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가 마련한 추석맞이 윷놀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정대우를 이겨라!"

대우건설이 서울 광화문 일대와 을지로 트윈타워 신사옥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정대우' 캐릭터와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시민들이 어우러진 윷놀이 행사를 지난 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현장에서 정대우 캐릭터가 던진 윷패보다 높은 패를 던진 참여자에게 정대우 가족이 그려진 윷놀이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건설업계 최초로 '정대우 과장'이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홍보 모델로 제작하여 기업PR광고, 사내 외 이벤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에도 활용하고 있다.

한편 대우건설은 올해 푸르지오 브랜드의 리뉴얼에 맞추어 건설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정기 발행 영상 매거진을 오픈하고 지난 8월에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건설사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