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셜록 홈즈, 클린 홈스' LG전자, 코드제로 광고, 영드 효과 톡톡...2주만에 600만뷰 돌파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9-09 10:00 최종수정 : 2019-09-09 15:43

원작 OST, 캐릭터 성격, 내용을 기기의 특징과 연결 지어 효과적인 홍보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기기 유튜브 광고에 영국 드라마(이하 영드) 셜록(Sherlock)을 차용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달 23일 LG전자 유튜브 공식 계정에 런칭한 광고의 조회수가 9일 오전 9시 경을 기준으로 약 61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이다.

이외에도 좋아요 약 900개를 받아 기업의 기기 광고로는 이례적인 긍정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LG전자 계정 속 코드제로 A9의 홍보 영상, 셜록이 왓슨에게 듀얼 교체형 배터리 성능을 설명하며 미션을 주고 있다/사진=오승혁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이는 광고를 제작한 LG전자와 광고기획사 HS애드가 셜록 드라마 OST 'The Game Is On'을 오프닝에 차용하고 드라마 또는 원작 소설 및 영화의 팬이라면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베이커가 221b번지의 주소가 명확하게 보이는 대문으로 광고를 시작한 점이 초반 몰입도를 높이는 등 효과를 높였다고 분석된다.

이어 영상 콘텐츠 속에서는 문이 열리자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캐릭터 명탐정 셜록 홈즈와 그의 조수 의사 왓슨이 극 중 익숙한 모습 그대로 셜록은 따분해하고 왓슨은 글을 쓰는 와중에 의뢰를 받아 한 가정집으로 이동한 뒤 연간 항공권, 커피 얼룩, 계약서, 개털 등을 통해 거주자들의 정보와 집의 면적, 범위 등을 분석하는 모습으로 흥미를 자아낸다.

그리고 때마침 배송된 LG전자 코드제로 A9을 통해 셜록은 몇 분이면 이 공간을 청소할 수 있는지 빠르게 계산하고 청소하는 왓슨을 통해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을 소개한다.

끝으로, 셜록 홈즈 최고의 라이벌인 범죄자 M(모리아티)가 일부러 어지러이, 더럽게 만든 집을 의뢰하는 영상으로 끝까지 한 편의 드라마 같은 구성을 놓치지 않는다.

이처럼 드라마의 특징과 제품의 특장점을 스토리화하여 연결한 것과 원작의 흐름을 해치거나 방해하지 않고 살린 점 또한 제품과 기기가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과장되지 않게 극 형식으로 광고의 호흡을 유지한 점 등을 유튜브 댓글을 통해 칭찬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LG전자 코드제로 A9 광고, CLEAN HOMES 영상 속 호평의 이유가 담긴 댓글 모습/사진=오승혁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편, 원작의 배우가 아닌 LG전자가 캐스팅한 외국인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호평과 속편에 대한 기대 역시 등장하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