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건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30일 견본주택 개관… 708세대 일반분양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08-30 16:34

롯데건설·SK건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롯데건설과 SK건설은 30일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233번지 일원에서 선보이는 철산주공7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철산역 롯데캐슬&SK뷰클래스티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광명시 내에서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중심 입지에 위치한데다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3개동, 총 1313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 70, 84㎡ 70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414가구 ▲59㎡B 272가구 ▲70㎡ 17가구 ▲84㎡B 5가구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이 편리한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우선 도보권에 서울지하철 7호선 철산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한 정거장 거리이며 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지도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 5·9호선 여의도역과 1호선 시청역까지도 30분대면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KTX광명역, 광명종합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인근으로 서부간선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한 광역접근성도 우수하다.

교통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올해 안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노선은 시흥·안산~KTX광명역~여의도역까지 44.6㎞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남부권의 황금노선으로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문산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총 20.2㎞ 규모의 광명~서울 고속도로도 올해 안에 착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철산동에 위치한 만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1㎞ 이내 2001아울렛(철산점), 킴스클럽(철산점), 중앙시장, 철산종합상가, CGV(광명철산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밀집해 있는 철산로데오거리가 위치해 있다. 또한 광명시청, 수원지방법원 광명시법원, 광명세무서 등 관공서가 도보 10분 거리에 밀집해 있어 행정업무 처리가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광명중·고를 비롯해 반경 1㎞ 이내 도덕초·광명동초·광성초·광명초 등이 위치해 있어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광명시립철산도서관, 현충도서관(올해 12월 개관 예정) 및 철산역 학원가가 인접해 있으며,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현충근린공원을 비롯해 안양천, 목감천 등 하천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도덕산공원, 철산공원, 개봉공원, 철망산근린공원 등도 가까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주변으로 개발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선 인근으로 3만여 가구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인근 광명시 일직동·소하동 일원에 개발 중인 KTX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은 국제디자인클러스터, 의료복합클러스터, 광명미디어아트밸리, 국제무역센터 등 업무, 유통, 상업이 어우러진 다기능 복합 도시로 조성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세대 내 환기와 공기청정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공기 청정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집안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고, 전기요금이 저렴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또 4단계로 이뤄진 고성능 필터 시스템은 헤파필터(H13)과 전자 헤파필터를 동시에 적용해 0.3㎛ 사이즈의 초미세먼지를 99% 제거한다. 시스템은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필터 교체 및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또 에어모니터를 통해 생활 공간 내 공기 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 룸콘트롤러를 이용해 실내 공기 질 상태에 따라 다양한 동작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는 서울과 인접한 광명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철산역세권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편리한 생활환경과 우수한 교육환경 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라며 “최근 일대에 예정된 다양한 교통 및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의 청약 일정은 오는 9월 4일 특별공급 청약에 이어 5일 1순위 해당지역, 6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7일이고, 계약은 9월 30일~10월 2일 3일간 진행된다.

또한 평균 분양가는 3.3㎡당 2260만원선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가격 경쟁력도 우수하다. KB부동산 시세 기준 사업지 인근 철산동에 위치한 아파트의 평균 가격은 3.3㎡당 2400만~2800만원으로 인근 단지들과 비교하여 저렴하게 공급된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의 견본주택은 KTX광명역 인근인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60-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