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팩트없는 의혹 VS 여론몰이 불편"…조국 후보자 의혹에 실검 등장한 '가짜뉴스 아웃'

신지연

@

기사입력 : 2019-08-29 07:38

(사진: JTBC 뉴스)

[한국금융신문 신지연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여러 의혹에 휩싸이자 '가짜뉴스 아웃'이라는 단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조 후보자가 자녀가 특례를 받았다는 의혹, 여배우의 스폰서였다는 의혹 등으로 구설에 오르자 이를 둘러싼 여론의 대립이 이어지고 있다.

지지 측과 사퇴 측으로 나뉜 여론이 대립하며 네이버, 다음 등 유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전쟁이 발생했다.

지난 27일에는 '조국 사퇴하세요', '조국 힘내세요'라는 실시간 검색어가 등장했으며 현재는 조 후보자에 대한 가짜뉴스 생산을 멈추라는 의미의 '가짜뉴스 아웃'이라는 실시간 검색어가 등장한 상황이다.

온라인으로 번진 여론의 대립에 온라인 상에서는 "조 후보자의 임명을 막고자 나온 팩트없는 의혹이다. 의혹을 증폭시키는 언론에 화가 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해당 주장에 반대하는 측은 "검찰에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식의 여론몰이는 이해하기 힘들다"고 입을 모으고 있어 조 후보자를 둘러싼 여론의 대립은 쉽사리 진화되지 않을 전망이다.

신지연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