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GI서울보증, '상생선금신용보험' 눈길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4-10 11:33

협력업체 발급 기존 관행 탈피, 대기업이 직접 가입 보증상품

▲상생선금신용보험 업무흐름도./자료제공=SGI서울보증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SGI서울보증보험은 대기업이 협력업체에 상생협력을 위해 지급한 선금의 반환을 보증하는 '상생선금신용보험' 상품을 출시하고 종합건설업체 S사와 상품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생선금신용보험'은 협력업체가 도급, 매매계약 등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대기업에게 받은 선금을 반환해야 할 경우 서울보증보험이 이를 보상하는 상품이다.
대기업이 협력업체에 선금을 지급할 때 기존에 협력업체가 보증서를 발급받아 대기업에 제출하던 관행을 대기업이 직접 가입하는 방식으로 전환한 첫 상품이라고 SGI서울보증은 전했다.
SGI서울보증보험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로 대기업이 직접 보험료를 납부하고 상생선금신용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협력업체는 보험료(보증수수료)를 절감하는 것은 물론 별도 연대보증이나 출자 등의 부담도 덜게 돼 경영상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SGI서울보증 CI.

이미지 확대보기

SGI서울보증보험과 처음으로 상생선금신용보험 상품운용 협약을 체결한 S사는 그룹발주 공사계약 등에 있어 협력업체에 자기자금으로 선금을 지급하고 상생선금신용보험에 가입할 계획이다.
김상택 SGI서울보증보험 사장은 "상생선금신용보험은 최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문화에 따라 대기업이 협력사 대신 직접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라며 "주요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상생선금신용보험 상품을 홍보하는 한편 앞으로도 정부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들을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