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산업은행, 일본 이동통신 대기업 초청 벤처 협력기회 모색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11-04 21:38

산업은행, 일본 이동통신 대기업 초청 벤처 협력기회 모색 / 사진= 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산업은행은 지난 2일 본점 IR센터에서 KDB NextRound의 스페셜라운드로 일본의 2대 이동통신 대기업인 KDDI Corporation을 초청해 Global CVC(대기업의 개방형 혁신을 위한 사내 벤처캐피탈 조직) Round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SKT, KT, LG U+를 비롯 CVC 담당자와 벤처캐피탈 심사역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KDDI가 유망 벤처기업 투자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위해 조성한 'KDDI Open Innovation Fund'의 담당자가 펀드소개 및 펀드가 투자한 한국 벤처기업과의 협력사례를 발표하고 글로벌 대기업이 벤처생태계 참여를 통해 개방형 혁신을 추진하는 모델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이후 진행된 KDB NextRound 스타트업 라운드에서는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유망 벤처기업 2개사가 참여해 IR을 실시, 투자유치와 더불어 KDDI를 포함한 참석한 대기업들과의 협력기회도 적극 모색했다.

산업은행 측은 "향후에도 대표 벤처투자플랫폼인KDB NextRound의 글로벌 스페셜라운드를 확대 개최해서 국내 혁신 벤처기업의 투자유치와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든 KDB NextRound는 지금까지 총 203라운드 개최됐으며 693개 벤처기업이 투자유치 IR을 실시했다. 이중 128개 기업이 65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