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실버마켓] ‘평범한 건 가라!’ 개성 강한 시니어를 위한 이색 선물

김민정 기자

minj@

기사입력 : 2018-10-09 07:11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민정 기자]
여름 불볕더위도 가시고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가을은 누군가가 생각나는 계절. 늘 고마운 부모님이나 은사님, 혹은 동료나 친구를 위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다음을 주목해보자.

늘 골라왔던 비슷비슷한 선물들이 아닌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즐거운 이색 선물 열전.

재난구호키트+생활용품 결합한 ‘안전담은 감사세트’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이나 홍수 등 천재지변에서 안전한 나라가 아닌 만큼 이에 유용하게 대비할 수 있는 재난구호 물품과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조명봉, 보온포, 호루라기, 구호깃발, 바세린 로션 등 위급상황에 꼭 필요한 물품들이 가득해 시니어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게 했다.



목욕용품에 언어유희 더한 이색 선물 ‘씻고자자 선물세트’

애경산업은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함께 생활용품 선물세트에 언어유희를 통해 재미를 부여한 이색 선물세트 ‘씻고자자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씻고자자 선물세트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씻고자자’라는 콘셉트로 샴푸, 트리트먼트, 클렌징 폼, 칫솔, 치약, 바디워시, 풋 스크럽, 수건까지 목욕에 필요한 모든 구성품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각 구성품에는 ‘씻고자자’ 바디워시, ‘이빨청춘’ 치약, ‘풋 스크럽’ 발 전용 세정제, ‘폼나네요’ 클렌징 폼, ‘누가 나 좀 말려줘요’ 수건 등 제품 특징에 맞는 언어유희를 적용해 재미와 실속을 더했다.

어르신들의 친구, 팻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선물세트’

반려동물 선물세트는 총 8품목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반려동물이 외출할 때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한 ‘반려동물 에티켓 세트’,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위한 ‘반려동물 건강 세트’, 바디워시, 미스트, 구강클리너 등 가정에서 필요한 반려동물 바디케어 용품으로 구성한 ‘반려동물 홈 바디케어 세트’ 등이 있다.

또 이 선물세트 외에도 강아지가 후각을 이용해 숨어 있는 간식을 찾는 놀이 매트로, 반려동물들의 분리불안 해결 및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상품인 ‘케이스타 놀이터’나 반려동물과의 캠핑을 위한 ‘애완용 펫 텐트’도 인기다.



전국 명물 지역 떡을 손쉽게!

맛집 투어 등 숨겨진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시니어들이 즐겨 먹는 전국의 지역 명물 떡들도 한자리에서 주문 가능하다.

전국 CU 편의점에서는 차조가루로 만든 떡에 고물을 묻혀 먹는 ‘제주 오메기떡’과 멥쌀가루에 수리취 잎사귀를 섞어 찐 ‘정선 수리취떡’, 맵쌀떡을 망개나무 잎에 싸 찐 ‘의령 망개떡’ 등 지역별 특산 떡을 편리하게 주문, 고객 집 앞까지 배송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10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김민정 기자 minj@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