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은행, 'KB 인도네시아 루피아(IDR)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박경배 기자

pkb@

기사입력 : 2018-08-17 13:27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인도네시아 루피아(IDR) 바로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 사진 =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인도네시아 루피아(IDR) 바로송금 서비스'를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에 국내에서 인도네시아로 보내는 해외송금은 미국 달러화(USD)로만 송금이 가능했다. 이 경우 현지에서 수취인이 루피아로 지급 받으면 고객 입장에서는 이중환율이 적용되어 불리한 측면이 있었다. 그러나 단일 환율을 적용하는 이번 서비스로 인해 인도네시아로 해외송금하는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다.

한편 2018년 6월 기준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 중 인도네시아 국적자는 약 4만1000명(취업자격 약 3만3000명,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기준)이다. 또한, 인도네시아는 외국인근로자 송출 상위 국가이며, 외국인고객 해외송금 서비스 시장에서 주요 국가 중 하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국내 거주 인도네시아 근로자들과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경쟁력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