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블록체인 서밋 12일 개막…진대제 회장 "생태계 조성 국제협력 긴요"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8-07-09 16:22 최종수정 : 2018-07-09 17:49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발전 법·규제방향 논의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 / 사진=한국블록체인협회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이 오는 12일 ‘한국 블록체인 서밋(Korea Blockchain Summit)’에 참가해 환영사를 한다.

9일 협회에 따르면, 진 회장은 이달 12·13일 양일간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되는 서밋에 참가해 개막 환영사를 한다. 이날 진 회장은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제협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더불어 김지한 한국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한국블록체인협회와 자율규제를 소개하는 세션을 맡는다.

본 행사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발전과 법·규제방향,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 등에 관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예정되어 있으며 글로벌 스타트업 암호화폐공개(ICO)의 소개가 이루어진다.

Global Blockchain Foundation(GBF)가 개최하는 이번 한국 블록체인 서밋은 앞서 두바이, 싱가폴에 이은 세 번째 행사다. GBF는 올해까지 러시아, 아시아 등에도 서밋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GBF는 인도에 설립된 비영리 사회적기업으로 국제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블록체인 공동체 형성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