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스라엘 방문 사전 세미나 개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02-06 16:23

벤처캐피탈 관계자 30여명 참석

△이용성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이 '한국 VC 대표단 이스라엘 방문 사전 세미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한국 VC 대표 이스라엘 방문 사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지난 6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한국 VC 대표단 이스라엘 방문 사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3월 추진예정인 한국 VC대표단 이스라엘 현지 방문 전 국내 벤처캐피탈 대상 이스라엘 벤처창업, 투자 생태계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스라엘 방문을 희망하거나 이스라엘 벤처투자 환경에 관심있는 벤처캐피탈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 경제무역대표부 샤이 파일러(Shay Feiler) 참사관이 이스라엘 벤처 생태계를 소개하고, 한국 이스라엘 이노베이션 센터(Korea Israel Innovation Center)의 오하드 토포(Ohad Topor)가 이스라엘 벤처투자 현황을 발표했다.

한국 VC대표단 이스라엘 방문은 협회, 이스라엘 경제산업부, 주한 이스라엘대사관 경제무역대표부가 공동 주관하여, 3월 10일~16일까지 총 5박 7일 일정으로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이스라엘 VC, 기업, 관련 정부 기관 등을 대상으로 국내 벤처캐피탈 산업과 투자환경을 알리고, 이스라엘의 혁신기술 보유기업 및 VC, 인큐베이터, 기술이전센터 등의 산업 시찰을 통해 국내 벤처캐피탈이 벤처산업 선진국인 이스라엘의 모범사례를 몸소 체험하고, 바이오, AI, IoT, 자율주행 등 미래 먹거리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방문 일정 중 현지에서 개최되는 한-이스라엘 벤처투자포럼을 통해 상호 벤처투자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이스라엘 VC 및 기업과의 B2B미팅으로 양국간 벤처투자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벤처캐피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시기에 이번 이스라엘 현지방문은 창업의 요람이라 불리는 선진 벤처생태계 중심에 구축된 투자시스템을 배우며 국내 벤처투자산업이 진일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양국의 벤처산업 교류를 통해 이스라엘은 국내 벤처캐피탈의 투자를 유치하고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진출을 모색하는 한편, 국내 벤처캐피탈은 이스라엘 투자기관과 네트워크를 다지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져, 상호 윈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