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금투, 인니 국가개발기획부 장관 방문…"상호협력 논의"

박찬이 기자

cypark@

기사입력 : 2017-11-30 20:34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왼쪽)이 밤방 브로조누고로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기획부 장관과 면담을 가진 뒤 기념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자료제공:하나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박찬이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여의도 본사에서 방한한 인도네시아 밤방 브로조누고로 국가개발기획부 장관을 맞아 인도네시아 인프라스트럭쳐 프로젝트 적극 협조 의사를 밝혔다고 30일 밝혔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29일 여의도본사에서 한국-인도네시아 면담을 갖고, "하나금융투자의 탁월한 금융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의 인프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 한국과 인도네시아 간 사업 현안 및 인도네시아 도로, 항공 등 인프라스트럭쳐 프로젝트 방안등이 논의됐다.

한국 측은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을 비롯해 심재만 자본시장본부장, 고영환 글로벌사업본부장, 강성근 SOC실장, 강재욱 유동화금융팀 상무, 조한백 미래전략팀 상무 등이 참여했다. 김재호 KEB하나은행 프로젝트금융부장 등 은행 IB사업단 임직원들도 함께 했다. 인도네시아 측에서는 밤방 장관외에도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기획부 사절단인 아디야얀토 장관특보, 스리 바구스 구리트노 국가개발기획부 이사, 프라세티오 싱기 인프라투자금융센터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기획부 사절단이 이번 방한 중 방문한 금융투자회사는 하나금융투자가 유일하다고 알려졌다. 지난 9월 인도네시아 3대 도시인 반둥에 조성되는 ‘키아라 아사 파크’(Kiara Artha Park) 한국마을 기공식에 이진국 사장이 참석한 바 있다. 양측은 ‘아사그라하 네트워크 그룹(AG Network Group)’과 ‘한국마을’ 조성 등 각종 프로젝트에 대한 상호협력 및 자문 약속을 했다고 전해졌다.

박찬이 기자 cy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